Korea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 3주년 행사 ‘아시아의 온라인 라디오’ 개최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 3주년 행사 ‘아시아의 온라인 라디오’ 개최

아시아 댄스 뮤직 커뮤니티의 성장을 다루는 사진전, 팝업, 라이브 방송 외 수많은 컨텐츠 선보일 예정

Words: Kevin Kang

한국의 언더그라운드 라디오 스테이션인 서울커뮤니티 라디오는 3주년을 기념하여 최근 몇 년간 아시아 온라인 라디오의 성장을 다루는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는 인도의 박스아웃 FM(Boxout FM), 홍콩의 포브 라디오(Fauve Radio) 와 HKCR, 태국의 사바이 사바이 라디오(Sabai Sabai Radio), 싱가포르 커뮤니티 라디오(Singapore Community Radio), 상하이 커뮤니티 라디오(Shanghai Community Radio), 타이페이 커뮤니티 라디오(Taipei Community Radio), 일본의 블락 FM(Block FM)과 도쿄 커뮤니티 라디오(Tokyo Community Radio), 그리고 한국 라디오 채널인 퍼피 라디오(Puppy Radio), 스크램블 라디오(Scramble Radio) 등이 참여한다.

3년 전만 해도 아시아에서 언더그라운드 라디오 스테이션은 흔치 않은 개념이었다. 아시아 주요 도시들에서 NTS, 레드 라이트 라디오(Red Light Radio), 얼마 전 사라진 베를린 커뮤니티 라디오(Berlin Community Radio) 등의 영향을 받아 커뮤니티 기반의 라디오 스테이션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고 이는 자연스럽게 로컬 댄스 음악씬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SCR의 3주년 이벤트에서는 파이럿 라디오(pirate radio)의 계보를 잇는 각 지역의 커뮤니티 라디오를 조명함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31명의 로컬 디제이들이 3명씩 그룹 지어 특별한 B23셋을 선보인다. 또한 팝업존에서는 반스(Vans)와 콜라보레이션한 새로운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티의 열기는 비디오 스트리밍 사이트 데일리모션(Dailymotion)과 연계하여 SCR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무료입장(권장 기부금 5,000원+ thank you pack 증정)으로, 서울의 언더그라운드 댄스 뮤직 커뮤니티의 발전과 새로운 인재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 3준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B23 셋을 선보이는 디제이 풀 라인업

7ip7o3

Airbear

Akimbo

Baron Mac

Baxa

Bowlcut

BRLLNT

C’est Qui

Cozyhoon

Curd

Eugene Blake

Jade (Live)

Jangster

Jesse You

JNS

Kim Han (Live)

Kino Kino

KONA

Ligrye

Maalib

Magico

Mellan

Mignon

Moldyy (Live)

Net Gala

Offcourse

Seohyun

S.O.N.S.

Sylarbomb

Vinyl Richie

Yann Cavaille

Yuzo

August 8th, 20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