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DJ Mag Asia Presents: The Modern Silk Road

DJ Mag Asia Presents: The Modern Silk Road

2019년 10월 20일, SUZY WONG에서 CONECTD를 만나다

Words: ARIEL JO

2019 ADE(Amsterdam Dance Event)에는 아시아 마켓에 대한 다양한 컨퍼런스 중 코넥티드(CONECTD) 주최의 K-pop 관련 주제의 컨퍼런스가 특히 주목 받았다. 동서양을 연결하는 현대의 ‘실크로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코넥티드는 De Baile에서 개최된 컨퍼런스에서 ‘EDM과 K-pop의 연결(K-pop Meets EDM: The Greatest Match Introducing CONECTD)’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 EDM 팬들과 함께 레이블, 그리고 그들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5명의 스피커들은 K-pop과 EDM의 접점에 대한 자신들의 관점을 이야기하며 앞으로의 트렌드에 대한 생각을 나누었다.

아시아를 타깃으로 한 많은 EDM 관계자들이 컨퍼런스에 참여했고 컨퍼런스 후에도 많은 이들이 K-pop과 아시아 시장, 그리고 코넥티드에 관심을 보였다. DJ Mag Asia는 코넥티드와 함께 아시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EDM 씬의 관계자, 아티스트 그리고 팬들이 한 데 모여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파티를 ADE 마지막날인 일요일 개최하였다.

 

암스테르담 중심가에 위치해 있는 클럽 Suzy Wong은 다양한 컨셉 파티로 암스테르담에서 매우 유명한 곳이다. Suzy Wong 특유의 붉은 조명이 전체 공간을 밝히고 있었고 이와 상반되게 DJ 부스는 초록 식물들로 꾸며져 있었다. 당연히 음향 사운드 또한 뛰어났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푹신한 소파와 테이블, 그리고 그 위에 올려져 있는 촛불이었다. 마치 이곳에서는 마음 깊숙이 있던 이야기를 꼭 해야 할 것만 같은 분위기였다. 이 곳이야 말로 DJ Mag Asia와 코넥티드가 찾고 있던 차별화된 바로 그런 공간이었다.

버스타로우(Bustarow), 모티(Moti), 팀 탈(Time Thal), 루퍼스(Loopers), 약사(Yaksa) 등의 DJ들이 파티의 음악을 책임졌다. 다른 클럽들과는 비교해서 춤출 공간이 많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남는 공간은 찾아 다니며 춤을 추고 파티를 즐겼다. 한쪽으로 늘어진 테이블에는 아시아 관계자들은 물론, 해외 관계자들까지 한 데 모여 인사를 하며 대화를 나눴고 자신의 셋이 끝난 DJ 또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렸다. ‘더 모던 실크 로드(The Modern Silk Road)’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 파티는 그야 말로 사람들을 이어주는 진정한 만남의 장소였다.

“K-pop뿐만이 아닌 해외 DJ/프로듀서와 아시아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매치메이커로써 트렌드를 선도하고, 음악적 재능이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코넥티드의 설립자 한 문(Han Moon)이 말한 것처럼 동서양의 만남의 장소 같았던 이 파티는 코넥티드의 시작이 되었으며 첫 발걸음이 되었다. 앞으로 그들이 선보일 멋진 프로젝트들이 기대된다.

October 31st, 20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