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DJ Mag Asia Presents The After Party

DJ Mag Asia Presents The After Party

2019년 10월 20일 클럽 Nova에서 개최한 애프터 파티

Words: ARIEL JO

ADE 기간의 마지막 날, DJ Mag은 AMF(Amsterdam Music Festival)에서 탑 100 DJ 투표의 결과를 발표했다. 3년 연속 왕좌에 오른 마틴 게릭스(Martin Garrix)를 제치고 디미트리 베가스 & 라이크 마이크(Dimitri Vegas & Like Mike)가 1위를 차지했다.

 

AMF를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ADE 프로그램이 모두 끝이 났다. 하지만 사람들의 열정과 흥분을 아직 가라앉지 않았다. 일요일 밤, 암스테르담의 주요 유흥 광장인 Leidseplein의 바에는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로 넘쳐났고 거리 곳곳에 있는 클럽과 바에서는 여전히 축제 음악이 흘러나왔다. 분무기처럼 흩뿌려지는 비가 오고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축제의 여운을 즐기고 있었다. 동시에 Leidseplein 광장 변두리 작은 골목에 위치해 있는 클럽 Nova에서도 그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두꺼운 철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암스테르담의 밤이 펼쳐진다는 클럽 NOVA. 그 곳에서 DJ Mag Asia의 애프터 파티가 ADE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클럽 NOVA는 그 명성에 맞게 말 그대로 아주 핫한 공간이었다. 어둡지만 은은한 조명이 빛을 밝혀주었고 거기에 풍성한 사운드 시스템이 더해져 음악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특히, 파리의 가장 작은 작은 호텔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소파 뒤의 은은한 조명은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이끌어냈다.

 

프리 파티와 마찬가지로 DJ Mag Asia의 애프터 파티 또한 총 18명의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백투백(Back to back) 무대로 진행되었다. 레이레이(Rayray), DJ 소다(DJ Soda), 케이스케(Ksuke), DJ 토라(DJ TORA) 등 프리 파티에서 만난 반가운 이름들이 라인업에 올랐다. 하지만 애프터 파티에는 특별히 다른 점이 있었다. 지난 DJ Mag Asia의 조키 저널(Jockey Journal) 코너에 소개된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에 오른 것이다. 아시아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느낀 본인만의 스토리를 공유한 브룩스(Brooks)와 써드 파티(Third Party), 저스틴 오(Justin OH)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답게 열정적인 무대로 관객들의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하나같이 입을 모아 아시아의 팬들은 대단하다고 말했던 이 세 명의 아티스트들은 다시 한번 DJ Mag Asia 이벤트로 ADE 마지막 밤을 불태웠다.

DJ MAG ASIA 이벤트들은 가는 곳 마다 엄청난 호응을 얻었으며, 매거진들은 암스테르담 내 ADE 컨퍼런스, 공연, 미팅 룸, 크고 작은 파티들이 열리는 베뉴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었다. 성황리에 막을 내린 ADE 2019에서 디제이맥 아시아는 책과 이벤트 모두 한층 성숙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내년 25주년을 맞아 다시 돌아올 ADE 2020에서 DJ Mag Asia가 어떠한 새로운 시도와 계획을 보여줄 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October 31st, 20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