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팝스타 WENGIE와 (여자)아이들 MINNIE의 히트곡 ‘EMPIRE’ 리믹스 공개

팝스타 WENGIE와 (여자)아이들 MINNIE의 히트곡 ‘EMPIRE’ 리믹스 공개

댄스 뮤직의 여성 DJ, Ducky, JVNA, Soda가 참여했다

Words: Kevin Kang
유투브(Youtube)에서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 웬지(WENGIE)와 그룹 (여자)아이들의 아티스트 민니(MINNIE)가 함께한 싱글 ‘EMPIRE’는 최근 3가지 리믹스로 재해석되었다. 두 아티스트의 에너지 넘치는 목소리는 댄스 음악 신의 엘리트 여성 디제이 더키(Ducky), 제이나(JVNA), 소다(Soda)가 참여한 리믹스를 통해 새롭게 탈바꿈했다. ‘EMPIRE’ 싱글은 지난주 빌보드(Billboard) 세계 디지털 음원 판매 순위 차트에서 22위에 올랐고, 웬지와 민니의 첫 싱글 차트 데뷔다. 곡은 한달이 채 되기도 전에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백만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매력적인 트랩 스타일 비트로 많은 이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피셜 리믹스는 11월 15일 전세계의 모든 디지털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발매되었다.

원곡은 영어, 하이브리드(영어와 한국어), 한국어, 인스트루멘탈의 총 4가지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케이팝 곡인 ‘EMPIRE’는 여성 임파워먼트를 상징한다. 중국계 호주인 웬지, 태국 출신의 민니, 한국의 디제이 소다, 샌프란시스코의 디제이 더키, LA 기반 제이나의 다양한 국적을 통해 화합의 의미 또한 담았다.

여기에서 ‘EMPIRE’의 리믹스를 들어볼 수 있다.

웬지: “곡은 임파워먼트와 화합의 메세지를 담고 있다. 디제이 소다, 더키, 제이나와 같이 재능 있는 여성 아티스트들이 ‘EMPIRE’를 특색있게 리믹스해 영광이다.”

더키: “사람들의 정신을 빼놓을 생각으로 곡을 리믹스해보았다! 곡의 스템을 받자마자 너무 기뻤고, 무엇을 만들지 바로 영감이 떠올랐다. 굉장히 도발적인 곡이어서 속도를 빠르게하면 귀엽게 들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리믹스를 통해 내가 지향하는 귀엽고 도발적인 느낌을 살려보았다! 빠른 속도의 턴업 트랙이기도 하지만, 플렉스하기 좋은 멋진 곡이기도 하다. 내 ‘EMPIRE’ 리믹스를 공개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꼭 들어보기 바란다!”

제이나: “내가 곡을 리믹스하게 허락해준 웬지 & 민니에게 감사한다. 감정적이면서도 베이스 위주의 스타일로 접근해보았다. 내가 존경하는 2명의 여성 롤모델을 위해 임파워링한 곡을 리믹스하게 되어 정말 멋진 경험이었다.”

소다: “요즘 케이팝 신의 가장 유명한 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민니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웬지와의 협업이 멋질 것이라고 생각해 리믹스에 참여하게 되었다. 걸크러시의 테마에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하고, 그러면서도 두명의 아티스트가 가진 색깔이 분명하게 살아있다. 음악과 영상을 접한 이들 모두 케이팝의 새로운 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November 19th, 20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