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AUL KALKBRENNER, ‘PART TWELVE’의 영상 공개

PAUL KALKBRENNER, ‘PART TWELVE’의 영상 공개

시네마틱 영상은 ‘Chernobyl’을 제작한 팀이 담당했다

Words: BEN JOLLEY, Kevin Kang(번역)

베를린의 폴 컬크브레너(Paul Kalkbrenner)가 그의 곡 ‘Part Twelve’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뮤직 비디오는 ‘Chernobyl’ 텔레비전 시리즈를 제작한 키예프 기반의 프로덕션 팀 라디오액티브 필름(Radioaktive Film)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러시아 출생의 감독 타이샤 디바(Taisia Deeva)가 제작하고 감독한 이야기는 외딴 지역에 위치한 가부장적이고 전체주의 공동체와, 그들의 지도자인 노인이 죽고 난 뒤의 공동체의 삶을 그린다. 영상은 어두운 영상미를 풍기며 이야기 또한 어두운 방향으로 흘러간다.

감독 타이샤 디바는 영상의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 떠올랐다고 얘기했다: “나는 폴 컬크브레너 음악의 팬이다. ‘Part Twelve’를 처음 듣고, 내 몸에 마치 생명이 흐르는 것처럼 느껴졌다. 번쩍이는 황홀감과, 찌르는 듯한 후회의 감정이 느껴졌다. 그리고 내 머리 속에 이야기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영상에 대해 폴 컬크브레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뮤직 비디오는 상당히 복잡한 문제다. 가끔은 잘못된 이미지를 통해 곡의 분위기를 망칠 수도 있다.”

“특히 ‘Part Twelve’의 경우 영상 제작을 고려하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이 갔다. 타이샤가 곡을 새로운 곳으로 인도했다고 생각한다.”

‘Part Twelve’는 폴 컬크브레너의 2018년도 앨범 ‘Parts of Life’에 수록되어 있다. 아래에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소나르 페스티벌(Sónar Festival) 폴 컬크브레너 셋을 여기에서 감상해보자.

December 26th, 20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