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DJ Mag Middle East Music Conference 2020 첫 개최

DJ Mag Middle East Music Conference 2020 첫 개최

무려 50인의 업계 전문가와 아티스트들이 아부다비에 모여 강연, 워크숍,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Words: KEVIN KANG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DJ Mag Middle East)가 2020년 3월 3일과 4일 양일간 아부다비에서 진행되는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 컨퍼런스(DJ Mag Middle East Conference)의 프로그램, 레이블 파트너 및 일정을 공개했다. 행사는 아부다비 뮤직 위크(Abu Dhabi Music Week)와 이번에 뮤직 위크에서 첫 선보이는 울트라 아부 다비(Ultra Abu Dhabi) 기간동안 개최된다.

새롭게 런칭한 영국 기반의 음악 잡지 디제이 맥(DJ Mag)의 중동 에디션이 진행하는 이벤트는 “중동의 전자음악 시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50인의 업계 전문가와 아티스트들이 강연, 워크숍, Q&A 세션에 참여해 지역의 전자 음악 산업이 가진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의 프로그램은 업계에 대해 알고자 하는 미래의 뮤지션, 프로모터, 신인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자.

 

프로그램 개요

행사는 양일간 세계 곳곳에서 내방하는 50인의 업계 전문가와 아티스트들이 함께한다.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 컨퍼런스는 8개의 인더스트리 패널(Industry Panel), 2개의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 4개의 테크 세션(Tech Session), 4개의 데모 드랍(Demo Drop), 2개의 네트워킹 세션(Networking Session)을 진행한다.

 

인더스트리 패널

키노트: 중동의 댄스 음악 시장 이해하기 (1일차)  

키노트 강연은 업계의 핵심 인물이 개회사를 맡을 예정이며, 지역의 영향력 있는 전문가들이 중동의 음악 시장에 대한 중요한 사실들을 설명할 예정이다.

 

음악에 대한 모든 것: 중동에서 무엇이 핫한지 파악하기 (1일차)

중동은 댄스 음악에 있어 거대한 시장이 될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울트라 아부다비와 같은 대형 페스티벌이 진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지역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와 같은 중동의 음악 시장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활동하고자 한다면 흥행성이 있는 것과 없는 것에 대해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중동 음악 시장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성장하는 시장의 미래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세계적인 클럽들의 골든 플랜 (1일차)

좋은 클럽의 요건은 무엇인가? 과연 우수한 사운드 시스템과 프로덕션이 전부일까? 프로그램은 어떨까? 혹은 레지던트 디제이나 세일즈 팀은 어떨까?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는 이와 관련해 성공을 거둔 핵심적인 인물들을 초청해 밤 문화 전문가로서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댄스 음악 산업의 현재와 뿌리 (1일차)

학교에서 역사가 재미없는 과목이었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 없다. 본 강연은 댄스 음악의 역사와, 레이브 초창기부터 어떻게 발전해왔으며, 신의 전설적인 인물들이 어떻게 등장했는지를 다룬다. 댄스 음악 신의 고수들이 등장해 과거에는 어떠했는지를 이야기하고, 현대의 음악 신에 대한 본인들의 시각을 공유한다.

 

그래서, 당신이 아티스트라고? (2일차)

정상으로 올라가고자 시도하는 많은 프로듀서와 디제이들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프로 음악인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이다. 재능적인 부분 외에도, 음악 산업과, 마켓팅 및 프로모션, 그리고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 또한 상당히 중요하다.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 뮤직 컨퍼런스는 아티스트로 성공하고, 커리어를 시작하는 법에 대한 비결을 공유한다.

 

우리는 지금 무엇을 듣고 있는가 (2일차)

다른 이들이 어떤 음악을 듣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는가? 특히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레이블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음악을 들을까?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는 그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엿보고, 그들이 어떤 곡들을 은밀하게 즐기고, 레이블에 곡을 계약할 때 어떤 사운드를 찾는지 질문할 예정이다.

 

완벽한 공연: 에이전트와 프로모터들은 어떻게 최고의 공연을 기획하는가 (2일차)

항상 변화하는 댄스 음악 신에서 좋은 공연을 제작하는 것의 기초는 변하지 않는다. 아니면 변할수도 있을까? 컨퍼런스는 가장 존경받는 에이전트와 프로모터들을 초빙해 좋은 공연을 제작하는 것에 중요한 요소와, 무엇이 좋은 공연을 미래에도 기대하게 되는 최고의 공연으로 만드는지에 대해 질문할 예정이다.

 

리듬이 전부다: 테크노가 세계를 정복하고 있다 (2일차)

칼 콕스(Carl Cox), 샬롯 드 위트(Charlotte De Witte), 아멜리 렌즈(Amelie Lens), 리치 호틴(Richie Hawtin), 아담 베이어(Adam Beyer), 솔로문(Solomun), 덥파이어(Dubfire), 닉 판시울리(Nic Fanciulli) 외에도 리스트는 끝이 없다. 그들의 투어 일정을 보건대, 전세계가 테크노의 매력에 흠뻑 취해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10년간 페스티벌과 클럽 신을 휩쓴 세계적인 EDM 열기에도 불구하고, 테크노 신은 항상 굳건하게 자리를 지켜왔고 이제는 그 어느때보다도 강력하다. 신의 명망 있는 아티스트와 인물들이 현 테크노 신의 추세에 대해 설명하고, 테크노의 붐이 어떻게 일어났는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한다.

 

마스터클래스 & 테크 세션

테크 세션1: 스튜디오 준비하기 (1일차)

전문가가 다양한 스피커, 사운드카드, 이외 다양한 프로듀싱 하드웨어 장비를 소개한다.

 

테크 세션2: 디제잉 장비(1일차)

전문가가 다양한 믹서와 디제잉 장비를 소개한다.

 

테크 세션3: 스튜디오 준비하기(2일차)

전문가가 기본적인 프로듀싱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각각의 특징을 설명한다.

 

테크 세션4: 신기술을 만나보자(2일차)

음악 공연, 테크놀로지, 창의적인 접근에 대한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디제잉 장비와 프로듀싱 장비를 살펴보고, 기술을 통해 어떻게 디제잉과 라이브 공연의 요소가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지 소개한다.

 

마스터클래스

명망 있는 디제이/프로듀서 아티스트가 좋은 트랙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하고, 젊은 프로듀서들이 무엇을 노력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네트워킹 & 데모 드랍

데모 드랍

유통사와 음반사들이 개별 부스를 통해 로컬 아티스트의 작업물을 감상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트워킹 세션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는 양일간 컨퍼런스 이후에 네트워킹 세션을 진행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패널과 업계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세계 곳곳의 동종업계 종사자들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음반 회사

젊은 아티스트 지망생들을 돕고 영감을 주기 위해, 디제이 맥 미들 이스트는 스피닝 레코즈(Spinnin’ Records), 아르마다 뮤직(Armada Music), 스탬프드 레코즈(STMPD RCRDS), 프로토콜 레코딩스(Protocol Recordings), 바롱 패밀리(Barong Family) 등의 유명한 음반 회사와 협업할 예정이다.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로컬 프로듀서와 아티스트들이 곡을 공개하고 전문 A&R 매니저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데모 드랍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February 14th, 202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