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s

GET TO KNOW: NITTI GRITTI

GET TO KNOW: NITTI GRITTI

필라델피아 출신이자 마이애미에서 자란 NITTI GRITTI aka Richard Cook Mears IV는 음악 산업 종사자들과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영향을 끼쳤다.

Words: SAE CHANG

 

From: Philadelphia, United States

For Fans of: Diplo, Dillon Francis, NGHTMRE, DJ Snake, Jauz, DJ Diesel (SHAQ), Marshmello, The Chainsmokers

Three tracks: Underdogs, Money, My Music

 

니티 그리티(NITTI GRITTI)라는 이름은 일렉트로닉 음악을 비롯한 그 이상의 장르를 추구하며 장르의 경계선의 동의어적 상징이 되었다. 라틴 그래미상 수상 프로듀서이며, 팬들에겐 에딧 마스터로 불리는 세계적인 DJ인 그는 엔리케 이글레시아스(Enrique Iglesias), 핏불(Pitbull), 디플로(Diplo), 메이저 레이저(Major Lazer), 배드 버니(Bad Bunny), 세인트 존(SAINt JHN), 딜런 프란시스(Dillon Francis), 샤킬 오닐(Shaquille O’Neal), 그리고 더 많은 A급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무시할 수 없는 능력을 입증했다.

 

이 젊은 신동의 음악세계는 아주 어린 나이에 아이티에서 사는 동안 시작되었다.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리키라고 더 흔히 알려진 리차드는 불과 여섯 살 때 선교사 부모의 아들로 아이티로 이주했다. 리키는 섬에 살면서 처음으로 “하우스 음악”에 노출되었고, 아이티와 카리브해와의 연결고리를 통해 그는 음악적 스타일과 요소에 대한 다양한 감각을 발전시켰다고 볼 수 있다.  그가 아이티에서 보낸 세월은 그에게 미국 같은 나라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것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주었고, 세계적인 음악가가 되려는 꿈을 추구 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해 그의 삶에서 모든 축복을 감사할 수 있는 관점과 능력을 주었다.

 

음악가 니티 그리티는 2016년에 태어났다. 그 시점까지 리키는 “리키 미어즈(Ricky Mears)”라는 이름의 프로듀서로, 그리고 밴드 “야디즈(Yardij)”의 드러머로도 활동했다. 리키가 밴드의 멤버로 활동하는 동안 “야디즈”는 레니 크라비즈(Lenny Kraviz)와 같은 아티스트의 오프닝을 맞는 중요한 기회를 갖는 등 사우스 플로리다 음악계에서 많은 인정을 받았다. 그가 리키 미어즈 프로젝트에 전념하기로 결심한 것은 그의 일렉트로닉 장르의 곡들이 어느 정도 큰 관심을 받기 시작했을 때였다. 그는 스킵 말리(Skip Marley)와 긴밀한 관계를 발전시켰고, 할아버지인 밥 말리(Bob Marley)의 노래 ‘Three Little Birds’의 리믹스는 샌달스 리조트(Sandal’s Resort) 브랜드의 거대한 광고 캠페인에 사용되었다.

 

니티 그리티라는 이름으로의 성공은 그가 미국, 아시아, 호주 전역에서 투어를 하며 한 해를 시작한 2018년에 시작되었다. 그의 음악은 2018년 마이애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Ultra Music Festival)에서 7번째로 많이 플레이된 그의 히트 덥스텝 트랙 “Crack”을 포함하여 전 세계의 주요 무대를 지배했다. 그가 만든 산홀로(San Holo)의 “Lights”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의 “All Of The Lights”의 에딧(Edit)은 1001Tracklists에 따르면 350개의 셋과 믹스들에 포함되어 플레이 되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월마트와 같은 회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의 곡들의 인기는 이 젊은 음악가의 끊임없는 투어 일정으로 이어졌다. 그의 투어는 지난 2년 동안 4개 대륙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니티 그리티로 200회 이상 공연했다.

 

니티 그리티라는 프로젝트를 다른 아티스트들과 차별화시킨 것은 그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아주 짧은 기간 동안 발매했기 때문일 것이다. 지난 4년 동안 발매한 그의 카탈로그는 수많은 에딧(Edit)과 비공식 리믹스를 제외하고 공식 릴리즈만 60곡이 넘는다. 그의 음악은 모든 일렉트로닉 음악의 하위 장르에 걸쳐 있으며 힙합과 록의 영역까지 뻗어 있다. 그는 음악 이론에 대한 지식과 피아노, 기타, 드럼 그리고 심지어 가사를 쓰는 능력을 통해 수많은 음악적 재능을 보여주고 있다.

 

니티는 샤킬 오닐, 펀케이스(Funtcase), 오오케이(Ookay), 그리고 야코(Yako) 등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덥스텝 EP를 발매하며 2020년을 시작했으며, 2020년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음악을 발매할 계획을 갖고 있다. 그는 현재 우키(Wuki)와 함께 ‘Ro Sham Bo’ 투어를 진행 중이며, 두 사람은 몇 달째 작업 중인 같은 이름으로 콜라보 EP를 발매했다. 2019년 말, 그는 동료 아티스트인 파티 페이버(Party Favor)와 함께 ‘SIDEPIECE’라고 불리는 새로운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이 듀오가 디플로와 함께 한 최근 싱글은 현재 전 세계 댄스 음악 차트에 오르고 있다.

 

니티 그리티에 대해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음악을 어떤 형태로든 창조하는 것에 대한 그의 사랑이다. 그는 그의 창조성을 탐구하는 데 있어서 결코 장르적 분열을 용납하지 않는 예술가로서, 그것은 그의 프로젝트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측면 중 하나이다. 컴포트 존 밖으로 발을 내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성공의 압박감이나 유행에 적응해야 하는 부담에 눈이 멀지 않은 예술가를 따라가는 것은 참으로 신선한 경험이다. 모든 노래에서 그의 음악에 대한 진정한 열정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그것이 그가 오늘의 음악세계에서 매우 독특한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이유이다. 머지않아 전 세계가 니티 그리티에 집중할 것이다.

 

April 8th, 202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