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AIRBNB, 전세계 숙소서 파티 금지 특단 조치

AIRBNB, 전세계 숙소서 파티 금지 특단 조치

숙소당 투숙객도 최대 16명으로 제한한다.

Words: DJ MAG STAFF / ARIEL JO (번역)

글로벌 숙박공유 업체 에어비앤비(Airbnb)가 전세계 에어비앤비 가맹 숙소에서 파티를 여는 것을 금지했다. 최대 투숙 인원도 16명으로 제한한다.

에어비앤비는 이날 성명을 내고 “앞으로 에어비앤비에서 진행되는 모든 예약건에 대해 파티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무기한 지속된다.

에어비앤비의 이 같은 조치는 코로나 확산 상황과 연관이 있다. 각국 정부들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레스토랑과 술집, 클럽 등을 규제했는데 이로 인해 ‘하우스 파티’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에어비앤비는 “일부 사람들은 술집과 클럽에서의 행동을 집으로 가져왔고, 이들은 때때로 우리 플랫폼을 빌려 (파티를) 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COVID-19 팬데믹이 선포된 뒤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공공 보건과 책임감 있는 여행을 촉진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우리는 파티 행위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무책임하다고 본다. 우리는 이런 종류의 사업을 원하지 않으며, 이같은 행위에 관여하거나 이를 허용하는 이들은 우리의 플랫폼에 속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August 26th, 202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