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중국 슈퍼스타 LAY ZHANG과 세계적인 DJ R3HAB, 하이 에너지 리믹스곡 발표!

중국 슈퍼스타 LAY ZHANG과 세계적인 DJ R3HAB, 하이 에너지 리믹스곡 발표!

두 아티스트의 문화와 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곡 ‘Boom’ 리믹스

Words: ARIEL JO

장 이싱(Zhang Yixing) 스튜디오에서의 히트 이후 중국 아티스트 레이(LAY)는 계속해서 문화와 음악을 연결시키고 있다. 그는 크로스 컬쳐 앨범 ‘LIT’을 발표한 이후 지난 14일 이미 발매된 그의 트로피컬 싱글 ‘Boom’을 세계적인 아티스트 르햅(R3HAB)과 함께 재탄생시킨 ‘Boom’ 리믹스곡을 발매했다. 레이가 공동작곡에 참여한 이 여름 테마의 곡은 음악적,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을 새로운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믹스를 자랑한다. 현재까지 앨범 ‘LIT’은 중국을 포함해 4,000만을 넘는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으며, ‘LIT’의 뮤직비디오는 1,300만 번 이상의 조회수를 얻었다.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의 앨범 판매량은 3개월 만에 5000만장을 돌파했으며 QQ뮤직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앨범이 되었다.

레이는 새롭고 감각적인 크로스 컬쳐 음악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다. 그는 제이슨 데를로(Jason Derulo)와 같은 세계적인 아이콘들과 함께 작업한 바 있다. 르햅 또한 최근 함께 작업한 엠바 셰퍼드(Amba Shepherd)를 포함해 케이티 페리(Katy Perry), 엘레 굴딩(Ellie Goulding), 자인(ZAYN) 등과 콜라보 한 바 있다. 르햅은 장르는 불문하고 높은 에너지의 일렉트릭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아티스트다. 그만의 사운드를 통해 곡 ‘Boom’의 리믹스는 트로피컬과 힙합, 일렉트로 하우스 비트가 완벽히 융합되어 있다는 느낌을 준다.

레이는 이번 작업과 관련해 “나는 항상 르햅의 음악을 존경해왔고 그와 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바로 시작했다. 나는 다른 가수들과 함께, 특히 다른 음악 장르와 문화와 함께 작업하는 것을 정말 즐긴다. 다른 아티스트가 나의 음악에 어떠한 사운드를 더할 수 있지를 보는 것은 항상 나에게 큰 영감을 준다. 나는 항상 다양성을 추구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계층에 있는 팬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르햅은 “레이의 노래를 듣자마자 어떻게 작업할지 바로 알 수 있었다. 나는 최근 티니(TINI)와 레이크(Reik)와 레게톤과 라틴 사운드로 작업했다. 그래서 곡 ‘Boom’의 리믹스를 쉽게 작업할 수 있었다. 나는 레이와의 작업을 통해 나의 예술적 경계를 넓힐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그 또한 그의 영역을 넓히는 데 관심이 있다. 이 기회는 우리 서로에게 영감을 주었다. 결국 우리는 전통적으로 결합되지 않았을 두 음악 장르를 합칠 수 있었다. 레이와 같은 재능 있는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할 수 있는 기회가 그리 많지 않다.”고 말했다.

레이는 올해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 윌아이엠(will.i.am)과 손을 잡고 크로스 컬쳐 콜라보레이션 ‘Love You More’을 발매했다. 이 곡은 QQ뮤직 중국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그의 웨이보(Weibo) 계정은 약 4980만 명의 팔로워를 가졌고 인스타그램 계정은 1,230만 명이 넘은 팔로워를 기록하며 아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타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만도팝(Mandopop) 스타이며 중국 아티스트 최초로 3집 앨범 ‘NAMANA’를 통해 미국 아이튠즈 탑 60에 진입하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September 16th, 202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