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SOUNDCLOUD, DJ들을 위한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
SoundCloud DJ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무제한”으로 트랙들을 이용할 수 있다.
Words: DECLAN MCGLYNN / ARIEL JO (번역)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가 사운드클라우드 DJ라는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을 공개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DJ들에게 사운드클라우드의 오프라인 캐싱 음악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은 VirtualDJ와 조만간 발표될 예정인 Cross DJ, Denon DJ 등과 같은 DJ 소프트웨어에 트랙을 다운로드하고 캐시할 수 있다.
DJ들은 사운드클라우드가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커다란 이유 중 하나이고 그들은 DJ들에게 혜택을 돌려주려 하고 있다. 사운드클라우드는 인앱 도구를 런칭하여 음악의 키와 템포를 찾을 수 있게끔 만들었으며 큐레이션된 플레이리스트들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SoundCloud GO+는 현재 파이오니아 DJ(Pioneer DJ)의 rekordbox dj, WeDJ, Serato, Traktor DJ 등과 호환되지만 사운드클라우드 Dj는 앞으로 출시될 VirtualDJ만이 호환 가능하다.
사운드클라우드 DJ는 월 19.99달러부터 시작하며 이용자들은 무제한 오프라인 캐싱과 2억개 이상의 트랙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어떤 곳에서도 지원되지 않는 부트렉이나 비공식 리믹스 또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여기서 사운드클라우드 DJ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October 27th,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