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riMA-CoV 연구 결과를 통해 라이브 공연에서의 SARS-CoV-2 감염이 없다고 밝혀졌다.

PriMA-CoV 연구 결과를 통해 라이브 공연에서의 SARS-CoV-2 감염이 없다고 밝혀졌다.

Primavera Sound가 주최한 임상 실험 참가자 중 COVID-19에 감염된 사람은 없었다.

Words: ARIEL JO

파이트 에이즈(Fight AIDS), 전염병 재단(Infectious Diseases Foundation), 독일 바달로나 대학병원 트리아스 푸졸 바르셀로나(University Hospital Germans Trias i Pujol in Badalona)를 소유한 프리마베라 사운드(Primavera Sound)가 실내 행사를 안전하게 치를 수 있는 PriMA-CoV 임상 실험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12월 12일 살라 아폴로(Sala Apolo) 행사 참가자 중 COVID-19에 감염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항원 및 PCR 사전 검사를 받은 행사다.)

 

다음은 PriMA-CoV 연구결과다:

PriMA-CoV 연구는 안전 조건 하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콘서트가 SARS-CoV-2 감염의 위험과 연관되지 않을 것이라는 가설을 무작위로 1:1 임상 실험을 하는 것이다. 이 연구는 바달로나(바르셀로나)에 있는 독일 대학 병원 트리아스 푸졸 윤리위원회에 의해 승인되었다. 행사는 12월 12일에 바르셀로나 살라 아폴로(sala Apolo)에서 열렸다. 모든 참가자는 동의서에 서명해야 했고, 연령은 18세부터 59세까지로, 다른 질환이 없으며, 노령의 가족 구성원이 없고, 지난 14일간 COVID-19 검사를 받지 않아야 했다. 참가자들은 모두 이날 SARS-CoV-2 항원 검사 음성 결과를 받아야 했다.

행사장 내부에서도 일련의 안전 조치가 시행되었다. 건물 내부에서는 흡연을 엄격해 통제했고 분리된 실외 흡연 장소를 마련했다. 바 존(1600명 제한인원)은 보충실에 위치했으며 음료는 해당 구역에서만 제공되었다. 알코올 성 음료는 허용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술을 마실 때만 마스크를 벗을 수 있었다.

행사장의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N95 인증 마스크가 주어졌다. 행사 기간 내내 마스크 착용은 의무였지만 춤을 출 수 있는 공연장(900명 제한인원)에서는 별다른 거리두기 제한을 두지 않았다. 공기 청정기와 실내 환기는 실내 두 곳에 설치되었으며, 전체 행사의 공기 순환이 모니터링되었다.

행사는 총 4개의 공연과 함께 5시간동안 진행되었다. 2개의 DJ 세션과 2개의 라이브 음악 공연이다. 참가자들이 행사장 내에서 보낸 평균 시간은 2시간 40분이었다. 행사장 내 모든 참가자들의 동선은 파악되었으며 행사 기간 동안 보안 요원이 관찰했다. 화장실과 행사장 입구, 그리고 퇴장 동선이 혼잡하지 않게 하는 조치들이 시행되었다.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다.

행사 전 시행된 1047명의 참가자들은 모두 항원 결과 음성이 나왔다. 참가자들은 무작위로 행사장에 입장하거나(활성 그룹), 아예 입장하지 않거나(제어 그룹)으로 나눠졌다. 행사장의 최대 수용 인원은 500명이었다. 이 중 463명이 입장했고 496명은 공연장 출입이 불가했다. 이들은 모두 8일 후에 다시 SARS-CoV-2 감염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두 번째 검사인 SARS-CoV-2 rt-PCR을 받았다.

최종 치료의도분석(ITT – exposed)에서 활성 그룹 463명 중 단 한 명도 SARS-CoV-2에 감염되지 않았고, 제어 그룹 496명 중 2명이 감염된 것이 밝혀졌다.

제어 그룹에서 감염된 두 사람은 rt-PCR과 항원 검사에 의해 검출되었다. 둘 다 가벼운 임상 질환을 앓았고, 이는 보건 시스템에 보고되었고 역학 조사와 밀접 접촉 조사를 받았다.

결론적으로, 같은 날 수행된 SARS-CoV-2에 대한 항원 검사와 일련의 안전 조치와 함께 진행된 라이브 음악 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COVID-19 감염 확산과는 관련이 없다는 것이 밝혀지게 되었다.

January 8th, 2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