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다프트 펑크 해체!

다프트 펑크 해체!

Thomas Bangalter 그리고 Guy-Manuel de Homem-Christo, 프랑스 듀오 다프트 펑크 28년 만에 은퇴 선언

다프트 펑크가  28년의 활동을 접고 해체했다.

2월 22일 아침, 2006년 그들의 영화 ‘일렉트로마’에서 발췌한 Epilogue라는 제목의 8분간의 영상이 공식 다프트 펑크 유튜브 채널에 공유되었다. 그 동영상은 두 사람이 헤어졌다는 소문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의 홍보 담당자인 Kathryn Frazier는 그 후  Pitchfork 매체에 이 사실을 인정하였으나, 해체 사유를 밝히지 않았다.

 

다프트 펑크는 1993년 파리에서 결성되었다. 그들의 데뷔 앨범인 ‘Homework’는 1997년에 발매되었으며, ‘Around the World’와 ‘Da Funk’를 포함한 히트 싱글들을 수록했다. 그들의 후속작인 ‘Discovery’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디지털 음악 시대, 비디오 컨텐츠의 중추적 중요성, 온라인 팬클럽의 성장을 예상한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댄스 음악 컨텐츠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그들의 가장 최근 앨범인 ‘Random Access Memories’는 10년 동안 가장 많이 팔린 댄스 음악 앨범이다. 이 듀오의 2007년 라이브 투어에서 보이지 않던 다프트 펑크 쇼도 최근에 온라인에 등장했다.

아래 다프트 펑크의 유튜브 채널에 나오는 Epilogue라는 타이틀의 8분 동안의 영상을 확인해보자.

 

February 23rd, 2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