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2021년 DJ MAG 100대 클럽 투표, 세계 1위 에코스테이지 선정

2021년 DJ MAG 100대 클럽 투표, 세계 1위 에코스테이지 선정

워싱턴 D.C. 슈퍼클럽, 에코스테이지가 세계 최고의 클럽을 대상으로 한 독자들의 여론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에코스테이지(Echostage)가 올해 100대 클럽 투표에서 세계 1위로 뽑혔다.

지난 100대 클럽 리스트 이후 16개월이 지나도록 전 세계 개최지들이 팬데믹 기간 동안 문을 열 수 없었다. 많은 클럽들이 여전히 재개장을 기다리고 있고, 어떤 클럽들은 결코 오픈하지 못할 것이다. 지금까지 살아남은 클럽들은 혁신과 팬들의 지원 덕분에 가능했고, 아마 약간의 행운도 있을 것이다. 전 세계의 댄스 플로어가 다시 채워지기 시작하면서, DJ MAG에서는 대중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파티 장소를 투표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미국의 댄스 음악 풍경을 떠올리면 뉴욕, 시카고, 디트로이트, LA 같은 도시가 가장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에코스테이지가 워싱턴 DC를 미국 클럽들의 궁극적인 목적지로 만들었다. 디스트릭트 오브 컬럼비아 홍보 회사 GLOW가 2012년에 오픈한 이 장소는 한때 DC 터널과 DC 스타였던 곳이며, 최첨단 사운드, 시냅스 시즐링 비주얼과 대부분의 축제를 잊지못하게 만들 수 있는 수준의 제작 능력 덕분에 꾸준히 리그 상위에 올랐다. 에코스테이지가 미국에서 클럽 활동을 혁파하고, 전 세계에서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을 무대에 올리며, 거대한 하이브리드 무대에서 라이브 쇼와 DJ 공연들을 선보여왔다.

30,000 평방 피트를 차지하는 에코스테이지에는 1위 공연장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멋진 공간들이 즐비하다. 사운드 시스템은 D80 앰프를 탑재한 D&b 오디오테크닉 V-Series로 48,000와트의 뛰어난 사운드를 뿜어내는 동시에 눈부신 레이저, 컨페티 등이 함께할 수 있는 감각적인 장소다. 창고에서 영감을 받은 넉넉한 공간에는 60피트 길이의 바가 측면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VIP 메자닌은 댄스 플로어 위에 앉아 수많은 테이블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디테일은  에코스테이지가 선보이는 아티스트들, 즉 댄스 음악 스펙트럼 전반에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REZZ, Armin van Buuren, Eric Prizz, Black Coffee, Claude Von Stroke 모두 팬데믹 이전 좋은 무대를 선보였으며, 이는 이 공연장이 하우스, 테크노, 트랜스, 프로그레시브, EDM 스타일을 넘나드는 능숙한 공간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클럽에서 직접 Lorde, Miley Cy, Cardi와 같은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주최했다.

2021년 상위 100개 클럽 결과는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여기에서 팬데믹 기간 동안 나이트 클럽과 음악 공연장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축하합니다, 에코스테이지!

August 26th, 2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