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데이비드 게타, DJ Mag Top 100 DJs 투표결과 2021년 올해 전세계 1위 DJ 타이틀 유지

데이비드 게타, DJ Mag Top 100 DJs 투표결과 2021년 올해 전세계 1위 DJ 타이틀 유지

DJ Mag Top 100 DJs 투표에서 데이비드 게타는 역대 DJ들 중 세 차례나 1위를 차지했다.

Words: DJ Mag/ DJ Mag ASia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가 2021년 올해 DJ Mag Top 100 DJs 투표에서 우승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1위의 디제이로 선정되었다. 언더그라운드 하우스 클럽에서부터 팝 차트의 정상을 차지하기 위해 노력했던 이 프랑스의 슈퍼스타 DJ는 역대 DJ들 중 세 차례나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가 되었다.

그의 이번 투표결과에 대해, 데이비드 게타는 다음과 같이 소감을 밝혔다. “저는 이 놀라운 산업의 일원이라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 2년 연속으로 저를 1위의 DJ로 뽑아준 모든 사람들에게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큰 의미가 있어요. 저는 올해 정말 열심히 일해왔고, 우리는 United at Home을 지구 최정상 높이에서 선보였고, 마침내 댄스 플로어에서 다시 만났고,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음악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음악을 라이브로 플레이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고, 관중들의 에너지와 반응은 지난 몇 년 동안 저를 지속적으로 활동하게 해주었습니다. 음악은 저의 열정이고, 매일 매일이 제 팬들 덕분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팀과 함께 일했던 모든 아티스트와 프로듀서들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제 음악을 응원해 주신 모든 DJ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요. 우리는 MORTEN과 함께 퓨처 레이브 사운드로 문화를 구축했고 퓨처 레이브 2.0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무대에 서고 클럽과 페스티벌에 다시 서니 춤과 일렉트로닉 음악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되살아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COVID-19 대유행은 전세계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계의 많은 요소들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지만, 올해 DJ Mag Top 100 DJs 투표는 130만 명의 사람들이 투표에 참여하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음악 여론 조사임을 분명히 했다. 데이비드 게타는 Top 100 DJ 투표에서 세 번 이상 우승한 마틴 게릭스, 티에스토, 아민 반 뷰렌 같은 엘리트 DJ 그룹에 합류했다. 데이비드 게타는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계의 세계적인 홍보대사로, 그는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다른 거의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타고난 남다른 감성의 소유자이자 협력자인 데이비드 게타는 2010년대를 최고의 DJ, 프로듀서, 그리고 히트 메이커로서의 그의 위치를 공고히 하면서 보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그의 사운드의 보다 언더그라운드적인 측면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류에서 벗어난 이 여정은 게타가 대형 페스티벌 세트를 채우는 것을 좋아하는 대형 EDM 트랙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한 것과 때를 같이한다. 그는 그의 공연을 위해 더 큰 공간의 곡들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더 많은 자신만의 곡을 만들기 시작했다. 덴마크 친구 모텐(Moten, 올해 최고 뉴 엔트리상 수상자)과 함께 그는 ‘뉴 레이브’ EP를 통해 ‘퓨처 레이브’ 컨셉을 생각해 냈다. 테크노 드럼, 트랜스 감성과 EDM 다이내믹스가 특징인 ‘Never Be Alone’, ‘Make It To Heaven’, ‘Detroit 3’ 등의 곡들은 팬데믹 시작 무렵 나왔다. DJ 문화에 대한 그가 새로이 집중하는 것은 DJ Mag Top 100 DJs 여론조사에서 2020년 승리를 이끌었고, 유니세프의 도움으로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의 2020년 새해 전날 라이브 스트리밍과 프랑스 음식 패키지 자선단체 공연 Restos du Coeur를 포함한 더 많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한 후, 그는 2021년 말부터 플로리다에서 그의 첫 번째 ‘라이브 공연’을 가졌다. 그는 라스베가스로 이사했으며, 세르비아의 IT, 영국의 크림필즈, 루마니아의 언톨드, 그리고 9월 말에 아일랜드 오브 와이트 축제를 위해 영국으로 간다. 리틀 믹스(Little Mix), 갈란티스(Galantis)와 함께 영국 3위 히트곡 ‘하트브레이크 앤섬’과 ‘If You Really Love Me’, 조엘 코리와 ‘Bed’, 베키 힐과‘Remember’ 그리고 아프로잭과 함께 ‘Hero’를, 발표하였으며, 이 어려운 기간 동안 그에게 결코 지루한 기간이 없었다. 그는 또한 글로벌 스포티파이의 아티스트다. 그는 틱톡에서 의도하지 않게 바이럴이 크게 된 후 2021년 그의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는 ‘Memories’의 리믹스를 발표했고 Shouse의 ‘Love Tonight’곡을 대대적인 재작업 후 내놓을 수 있었다. 게타는 또한 시아(Sia)와의 엄청난 ‘Titanium’ 공동작업 10년을 기념하여 퓨처 레이브 버전을 포함한 새로운 리믹스를 발표했고, Ferreck Dawn과 Guz와 함께 ‘I’ve Be Missing You’라는 곡으로 Jack Back라는 타이틀로 돌아오기도 했다. 올해의 DJ Mag Top 100 DJs 캠페인의 일환으로, DJ Mag는 투표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버추얼 페스티벌을 다시 한번 열었다. 데이비드 게타, KSHMR, 티미 트럼펫 그리고 미스 K8의 세트를 포함한 이 스트리밍들은 총 57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DJ Mag Top 100 DJs 투표 결과는 암스테르담의 AFAS Live에서 열린 AMF 이벤트의 Top 100 DJs Awards 무대에서 생방송으로 발표되었다. 이 행사에 참석한 관객들과 전 세계에서 생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수백만 명의 결과는 암스테르담의 AFAS Live에서 열린 AMF에 의해 수여되는 Top 100 DJs Awards 무대에서 라이브로 발표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손님들과 전 세계에서 라이브 시청하고 있는 수백만 명의 관객들은 Afrojack, Alan Walker, Armin van Buuren (Highest Trance DJ), Avalan, Christina Novelli, Don Diablo (Highest Future House DJ), Carnage/GORDO (Highest Returning DJ), Mariana BO, MORTEN (Highest New Entry), Oliver Heldens and W&W의 공연을 감상했다.

Top 100 DJs Award 공연 동안 DJ Mag 에디터들이 선정한 2개 부분의 시상이 있었다. 2019년 Anjunadeep에서 데뷔한 이후 눈부신 성공을 거둔 일본 아티스트 큐리온(Qrion)이 퓨처 스타상을 수상했다. 디트로이트의 테크노 건축가 케빈 손더슨은 드럼코드에서 리믹스 앨범과 함께 자신의 E-댄서 프로젝트를 재부팅하고 DJ Mag North America 커버를 장식하고 Lifetime Achievement 상을 받았다.

올해 중국계 DJ는 8명으로, 새롭게 진입한 13명의 아티스트 가운데 Panta.Q, GIFTBACK, KAKA, Luminn, Alexso, Dexter King 등이 포함되어 역대 최다 아시아 아티스트들을 기록한 투표였다. 아시아의 다른 곳들에서도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아시아 대륙은 전체적으로 두 번째로 많은 DJ를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의 DJ Peggy Gou는 31계단 상승한 38위에 오르면서 가장 순위가 높게 오른 Highest Climber상을 받았다.

아시아 전체는 네 번째로 투표율이 높은 대륙이었다. 남아메리카는 브라질 유권자들이 큰 영향을 미치면서 3위를 차지했고, 북미는 2위를 차지했는데, 미국과 멕시코는 둘 다 전체 투표수의 많은 수를 개표했다. 올해 가장 많은 투표는 유럽에서 이루어졌으며, 특히 영국 댄스 음악 팬들이 그들의 목소리를 높였다. 팔레스타인, 투르크메니스탄, 가봉을 포함한 231개 국가, 공국, 섬 그리고 호주 연안의 작은 노퍽 섬에서 투표가 이루어졌는데, 이것은 모든 국제적인 선거인단을 크게 만들었다!

유럽은 지금까지 가장 많은 DJ를 보유하고 있는 대륙이다. 2021년에는 약 60%를 차지했으며,우승한 프랑스의 데비비드 게타 이외에 Highest Trance 상을 받은 아민 반 뷰렌(Armin van Buuren, No. 3), Highest Future House 상을 받은 돈 디아블로(Don Diablo, No. 7), 그리고 Highest Hard 상을 받은 앵거피스트(Angerfist, No. 46) 등이 눈에 띈다. 벨기에의 샬론 드위테(Charlotte de Witte)는 23위 2년 연속 최고의 테크노 트로피를 거머 쥐었고 독일의 클랩톤(Claptone)은 32위, 데이비드 게타와 함께 활동중인 덴마크의 모텐은 39위로 새로 진입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2021년은 세계 최고의 어린이 단체인 유니세프와 100대 DJ들이 장기 파트너십을 맺은 지 5년째 되는 해이다. 파트너십을 통해 DJ Mag는 유니세프의 작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세계 최고의 DJ들을 동원했다. 게다가 DJ Mag는 자선 단체를 위해 9만 파운드 이상을 모금했다. 이 돈으로 유니세프는 전세계 백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생명을 구하는 백신을 제공했습니다.

Top 100 DJs 투표 결과와 인터뷰는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October 14th, 2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