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샬롯 드 위테 DJ MAG ALTERNATIVE TOP 100 DJS, POWERED BY BEATPORT 투표에서 1위

샬롯 드 위테 DJ MAG ALTERNATIVE TOP 100 DJS, POWERED BY BEATPORT 투표에서 1위

지난해 연속 1위를 차지 했으며, ALTERNATIVE TOP 100 DJS 투표에서 여성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샬롯 드 위테(Charlotte de Witte)가 올해 2021년 DJ Mag’s  Alternative Top 100 DJs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벨기에 DJ가 우승했다는 점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1위를 했다는 점에서 역사적인 의미도 갖는다.

4번째 해를 맞이한 DJ Mag Alternative Top 100 DJs리스트가 비트포트(Beatport)와 함께 공개 되었다. 결과는 글로벌 100대 DJ 여론조사의 투표와 비트포트의 통찰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장르 필터가 결합해 산출한다

샬롯 드 위트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테크노 DJ 중 한 명이며, 보통 1년에 수백 번의 공연을 한다. 그러나 그녀는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휴가를 즐기기는커녕, 자신의 KNTXT 레이블의 제국을 확장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했다.

올해만 해도 KNTX 레이블에서 두 개의 새로운 솔로 EP가 나왔다. 엔리코 상기울리아노(Enrico Sangiuliano) 와 함께 ‘The Age Of Love’를 리믹스 한것으로  이탈리아의Formula 1 race track Autodromo Internazionale del Mugello,  애플 뮤직과의 다양한 테마 플레이 리스트 훅업 작업과 벨기에 액티브 브랜드42I54와의 작업들, 그리고 그녀는 테크노를 다양화 하려는 미션의 일환으로 데모 제출을 위한 레이블을 오픈하기도 했다.

11년 전, 겨우 16세의 나이로 DJ 대회에서 우승한 후, 겐트 태생의 이 아티스트의 삶은 거의 멈추지 않고 있다. 그녀는 2017년 DJ Mag 커버 스타에서 2년 연속 얼터너티브 탑 100 DJ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샬롯 위테는“지난해 확실히 이벤트나 나이트 라이프 커뮤니티행사들이 쉽지 않았던 상황에서 다시 한 번 이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는 점이 특히 설렙니다. 커다란 지지를 받은 느낌이고 미래를 향한 엄청난 에너지를 줍니다. 전 세계 사람들과 모두 함께 축하하고 싶어요. 투표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것을 의미 하는 것 같네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샤를로트 드 위트는 포르투갈 리스본의 버려진 조선소에서 독점적인 일몰 공연으로 얼터너티브 탑 100 DJ의 우승을 기념했다. 그 세트장은 지금  DJ Mag and Beatport 의 채널에서 볼 수 있다.

Alternative Top 100 DJs 는 원래 원래 하우스와 테크노 아티스트의 기여도를 인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2021년에 이르러서는 하우스, 테크노, 드럼, 베이스 등 비트포트가 많이 팔리는 장르로 확장되었다.

이번 투표에서는 다소 덜 커머셜한 장르에서는 성별 균형이 다르다는 결과가 나왔다. Alternative Top 100 DJs 의 20명의 아티스트 중 반이 여성이다. 샬롯 드 위테가 1위, 페기구(Peggy Gou)가 5위, 아멜리 렌즈(Amelie Lens)가 6위를 차지 했으며, 니나 크라비츠(Nina Kraviz)가 8위를 차지했다.

탑 10에는 2020년 리스트와 같은 DJ가 포함되어 있지만 제이미 존스와 보리스 브레차는 소폭 상승했고 아멜리 렌즈, 니나 크라비즈, 아담 베이어는 소폭 하락했다. 딥하우스 애피시오나도로 불리는 노라 엔 퓨어(Nora En Pure )는 부동의 10위를 차지했다.

얼터너티브 탑 100 DJ 목록에서 상위 13명의 DJ는 모두 주요 100대 DJ 폴에 등장할 만큼 충분한 표를 모았다. Black Coffee, Maya Jane Coles, Honey Dijon 그리고 Nicole Moudaber 와 같은 이들은 모두 상위 25위 안에 들었고, 26위에 오른 새롭게 진입한 네덜란드 태생의 테크노 신동 라이니어 존벨트(Reinier Zonneveld )가 차지했다. 그는 자신의 Filth On Acid 레이블 이외에도 칼 콕스의 인텍과 리치 호틴의 마이너스에서 음악을 발매했다.

여기에서 Alternative Top 100 DJs 전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October 28th, 202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